운영정책

1. 기본정책

(1) 주식회사 이스트게임즈(이하 '회사'라고 함)의 카발모바일(이하 ‘게임서비스’라고 함)은 아래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2) 본 운영정책은 회사의 이용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보충하는 역할을 하며 이용약관 위반 행위에 대한 효과(이하 '제재'라고 함), 제재에 대한 이의 절차, 복구 정책 등 회사의 게임서비스 운영 기준과 이용자(본 운영정책에서 달리 정의하지 않는 한 ‘이용자’는 이용약관 제2조에서 정의하는 ‘회원’을 의미함)가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알아야 할 사항을 담고 있습니다. (3) 본 운영정책은 이용자가 게임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원활한 서비스 이용과 이용자의 권리 보호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최상의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 드리며, 이용자는 운영정책을 숙지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유의하셔야 합니다. (4) 본 운영정책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게임서비스 이용약관과 관련 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2. 운영정책의 변경 및 고지

(1) 본 운영정책은 관련 법령 및 지침의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운영정책을 변경하는 경우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 7일 이전(이용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에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커뮤니티 등을 통하여 고지합니다. (3) 회사가 정당한 절차에 따라 변경 내용을 고지하였음에도 해당 사항을 숙지하지 않거나 준수하지 않아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의 권리 및 의무

(1) 회사는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운영정책 등을 준수하며 이에 위배되는 행위를 막고, 안정적인 게임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운영정책 등을 위반한 이용자에 대하여 이에 따른 제재를 적용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일부 콘텐츠의 소실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취급하며 보호합니다. 회사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공개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게임서비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버그 및 오류에 대하여 제보를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 및 개선을 진행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 불만 및 요청사항에 대하여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단, 접수된 문의의 양과 내용에 따라 부득이하게 답변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공개된 서비스의 정보 이외의 추후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 개발 방향 및 기타 게임 특성상 공개가 불가한 내용 등에 대해서는 제한적인 답변을 하거나 답변을 진행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중립적인 입장에서 이용자 간 분쟁에 일체의 개입을 하지 않습니다. 단, 이용자 간 분쟁이 본 운영정책을 위반하거나, 그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운영이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중립적인 입장에서 사안에 대해 검토한 후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이용자의 권리 및 의무

(1) 이용자는 회사로부터 원활한 게임서비스를 제공받을 권리가 있으며, 이를 위하여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가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운영정책을 위반할 시 게임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 및 모바일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4)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게임서비스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이용하여 영리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5) 이용자는 회사의 게임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복제/변경/번역/출판/방송 등의 기타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6) 이용자가 게임서비스의 취약점(버그, 계정도용, 불법프로그램 등)을 발견했을 때에는 반드시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의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7) 이용자가 게임서비스의 취약점을 발견하였음에도 회사에 신고하지 않고 이득을 취하려는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전파하는 경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라 게임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이용자가 사용한 경우,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9) 이용자는 게임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점과 회사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에 대하여 회사의 고객센터 등의 공식 경로를 통하여 제보, 문의 및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신고 및 제재 절차

(1)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에 대한 신고 및 제재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 → (신고접수) → 신고사항 조사 → 제재 → 이의신청 → 이의신청 처리 결과 통보 (2) 회사의 모니터링 등으로 인하여 발견된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별도의 신고접수 없이 조사 및 제재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를 신고한 이용자에 대한 그 어떤 정보도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신고접수 된 내용에 대한 조사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임시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재 시 제재내용, 제재사유, 이의신청 등에 대하여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의 고객센터,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사전 고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조치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의 이의신청이 합리적이라고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적용된 제재를 해제하고 조정된 아이템 등의 게임정보를 복구합니다.

6. 문의, 신고 및 이의신청 방법

(1) 이용자는 아래의 방법을 통하여 문의, 신고 및 이의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웹 메일 상담 : 회사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헬프메일 및 웹페이지를 통하여 진행 - 인게임 : 게임서비스 내 설정 메뉴에 위치한 '고객센터 UI' - 헬프메일 주소 : cabalm_help@estgames.com

7. 용어의 정의

(1) ‘GM’ 이란 Game Manager의 약자로 게임세계에서 이용자들이 게임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게임서비스 내, 외의 운영자를 말합니다. (2) ‘게임서버에 저장된 자료’란 게임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모든 로그 기록 및 계정, 캐릭터 정보 등을 뜻합니다. (3) ‘문의’란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의 고객센터를 통한 문의, 전자우편등을 이용한 문의를 뜻합니다. (4) ‘커뮤니티’란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의 게시판 또는 채팅 등을 통한 이용자간 대화 채널을 뜻합니다. (5) ‘현금거래’란 게임서비스 내 물품(캐릭터, 아이템, Alz)을 현금 또는 재화로의 교환/거래를 뜻합니다. (6) ‘계정도용’이란 타인의 계정에 무단 접속하여 계정 내 물품을 훼손, 이동 등 게임서비스를 무단으로 이용하는 것을 뜻합니다. (7) ‘개인정보’란 성명,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 등에 의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2가지 이상의 정보를 뜻합니다. (8) ‘불법프로그램’이란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모든 프로그램 및 기기 장치 등을 총칭합니다. 불법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등 형태여하를 불문하며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에서 제공하지 않은 애플리케이션 등 모든 비인가 소프트웨어, 회사가 설계한 플레이와 다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직접, 간접적으로 도움을 주는 키보드, 마우스, 매크로지원기기 등의 하드웨어, 위 둘이 결합된 장치를 포함합니다. (9) ‘비정상적인 방법’이란 게임서비스와 관련하여 불법프로그램을 이용한 행위를 뜻합니다. (10) ‘설계상 제한된 기능’이란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에서 제공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실행되지 않도록 한 기능을 뜻합니다. (11) ‘일반제재’란 일정 기간 동안 계정 접속을 제한하는 것을 뜻합니다. (12) ‘임시제재’란 잠정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계정 접속을 제한하는 것을 뜻합니다. (13) ‘게임정보 조정 제재’란 위반 행위와 관련된 캐릭터 및 아이템, 재화 등의 게임 시스템으로 획득이 가능하고 수치화가 가능한 정보의 성질을 변경, 삭제 및 초기화하는 제재를 뜻합니다. (14) ‘버그’란 회사의 설계와 달리 애플리케이션의 결함에 의해 오류나 오작동이 일어나는 현상 등을 뜻합니다. (15) ‘게임 데이터베이스’란 게임서비스의 모든 기록 및 계정, 캐릭터 정보 등의 데이터를 저장해 둔 각종 기록을 뜻합니다.

8. GM의 업무

(1) GM 처리사항 - GM은 게임서버에 저장된 자료를 기본으로 업무를 처리하며 자료가 불충분하여 객관적인 판단이 어려운 경우 업무를 처리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운영정책에 명시되지 않은 문제상황일 경우 이용약관과 관련법, 일반적인 서비스 내 상식 등을 바탕으로 GM에 의해 새롭게 정립한 방법을 적용하여 해결 및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게임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방해가 되는 문의 및 서비스 내 상담의 경우 GM의 판단으로 답변해드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GM이 하지 않는 사항 - 현금거래, 타 게임과의 계정교환 등등 본 운영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한 손실 보상 및 손해배상 - 이용자의 요청 없이 개인정보 변경 및 유출 -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에 공지된 사항 외의 게임서비스 관련 정보의 유출 - 이용자에게 직접 계정의 비밀번호를 묻는 일 - 이용자가 만든 캐릭터의 수치, 아이템, 이름 등 정보의 임의 변경 (단, 버그, 계정도용, 서버오류 등의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한 문제 처리 시 예외) - 서비스 내 이용자간 분쟁 간섭, 조정 또는 중재 (단, 분쟁으로 인하여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가 생기거나 서비스 운영상에 심각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예외)

9. 제재의 종류

(1) 일반제재 : 일정 기간 동안 게임 접속을 제한하는 형태 (2) 임시제재 : 잠정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도록 게임 접속을 제한하는 제재 (3) 게임정보 조정 : 위반 행위와 관련된 캐릭터 정보, 아이템, 재화 등 게임 시스템으로 획득이 가능하고 모든 수치화가 가능한 정보의 성질을 변경, 삭제 및 초기화하는 제재

10. 불량 이용자 운영 정책

(1) 아래 「불량이용자 제재방침」에 기재된 각 호의 행위가 발견될 경우, 해당 행위를 한 이용자에게는 법적인 책임이 발생할 수 있으며, 더불어 회사로부터 원칙에 따른 강력한 제재 및 계정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본 운영정책에서 규정하는 위반행위는 아래 「불량이용자 제재 방침」의 내용에 한정되지 않으며,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게임서비스 내 공정성 또는 게임 시스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행위에 대하여는 「불량이용자 제재방침」에 기재되지 않은 행위라 하더라도 그 행위의 성질 및 경중에 상응하는 제재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3) 다수의 이용자에게 동일한 종류의 제재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도, 각 행위자들의 구체적인 행위 태양과 제반 상황 및 해당 행위가 미치는 영향에 따라 회사는 규정 위반의 경중을 달리 판단하여 각각 다른 제재조치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약관 및 본 운영정책 위반 행위와 관련된 이익(아이템, 경험치 등)을 회수하거나 게임정보를 조정할 수 있으며 버그 악용,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 관련 이익의 산정이 어려운 경우에는 게임정보를 삭제하거나 접속제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수 및 게임정보 조정에 있어 관련 이익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관련 이익에 상응하는 아이템 및 재화가 회수되거나, 회수가 완료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회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5) 동시에 2가지 이상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가 확인된 경우, 각 행위에 해당하는 제재가 중첩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6) 동일한 위반 행위로 인하여 다수의 신고가 접수되는 경우 그에 대한 제재는 1회만 적용됩니다. (7) 회사는 다른 이용자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에 가공하거나 공모한 이용자 또는 그 행위를 돕거나 그로 인해 부당한 이득을 취한 이용자에 대해서도 해당 위반 행위에 대한 제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8) 제3자가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 위반 행위로 획득한 아이템을 이용자가 넘겨받아 취득한 경우, 이용자가 직접 이용약관 또는 운영정책을 위반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회사는 관련 아이템을 회수하고 게임정보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아이템 및 정보를 취득한 계정은 운영정책에 따라 추가적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예) '사기' 및 '현금거래', '버그악용', '사행행위', '결제도용', '불법 프로그램 사용' 등 제3자의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로 획득한 아이템을 이용자(A)가 넘겨받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A)로부터 아이템을 회수하며, 아이템을 취득한 계정에 대해서는 게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9) 계정도용 및 거래 등에 관련한 위반 행위에 대해서는 제3자가 이용자 본인의 계정을 무단으로 이용하여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 위반 행위를 행하였다 하더라도 이용자 본인 및 해당 계정에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10) 결제 관련 프로세스의 악용 행위에 대해 임시 제재 후 내부 조사 절차를 거쳐 악용으로 확인될 경우 ‘불량이용자 제재방침’에 따른 5차 제재를 취할 수 있고 악용으로 판단되지 않는 경우 임시 제재는 해제 됩니다. (11) 불량이용자 제재방침에 위반하는 행위가 발견될 경우 해당 행위를 한 이용자에게는 법적인 책임이 발생할 수 있으며, 더불어 회사로부터 원칙에 따른 제재 및 계정에 대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서비스 이용에 대한 제재가 적용된 경우 적용일로부터 14일 이내에 고객센터(1:1문의) 등을 통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1. 불량이용자 제재방침

불량이용자 제재방침
항목 일반제재 세부내용 임시 게임정보 조정 1차 2차 3차 4차 5차
도배/광고 ㄱ.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에 광고하는 경우
예) 채팅창을 이용하여 특정 사이트 광고를 하는 행위 등
ㄴ. 광고성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경우
개인정보 ㄱ. 게임서비스를 통해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경우
예) 채팅창으로 타인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유출하는 행위 등
ㄴ. 게임서비스를 통해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을 시도하는 경우
예) 채팅창으로 타인의 전화번호, 이메일 등을 요구하는 행위 등
현금거래 ㄱ. 게임서비스의 아이템을 현실 재화 또는 현금으로 교환 또는 거래를 시도하는 경우
예) 채팅창을 통해 아이템을 현금 등으로 판매 또는 구매 한다고 발언하는 행위 등
ㄴ. 게임서비스의 아이템을 현금이나 현실 재화로 교환한 경우
예) 아이템을 직거래나 거래사이트를 통해 가상화폐 또는 마일리지 등으로 교환하는 행위 등
ㄷ. 게임서비스의 아이템을 현금이나 현실 재화로 거래한 경우
예) 아이템을 직거래나 거래사이트를 통해 현금 또는 현실상 재화 등으로 거래하는 행위 등
버그 ㄱ. 버그를 이용하여 이득을 취하였으나 사항이 경미한 경우
예) 버그를 의도치 않게 이용하였으나 악용하지 않고 GM에게 신고한 경우 등
ㄴ. 버그를 이용하여 수 회 또는 상당한 이득을 취한 경우
예) 발견한 버그를 수 차례 이용하여 이득을 취한 행위 등
ㄷ. 버그를 유포하는 경우
예) 발견한 버그를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 또는 타 커뮤니티에 등에 이용 방법을 유포한 행위 등
ㄹ. 버그 유포를 시도하는 경우
예) 채팅창 등을 통해 버그 이용 방법을 타인에게 요구하는 행위 등
불법프로그램 ㄱ. 비인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사용하거나 유포한 행위
ㄴ. 이용자가 여러 단계에 걸쳐 조작하여야 할 수 있는 행위의 일부를 생략하여 조작할 수 있게 하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ㄷ. 애플리케이션상 제약으로 이용자가 할 수 없는 행위를 할 수 있게 하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예) gamehack 프로그램 등의 프로그램이나 기기, 장치 등을 사용하는 행위 등
ㄹ.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버 프로그램의 내용을 열람하게 하거나 수정할 수 있게 하는 불법프로그램 사용한 경우
예) 애플리케이션 또는 서버 해킹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행위 등
ㅁ. 1대의 모바일 기기에서 여러 계정을 조작할 수 있게 하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ㅂ. 게임 데이터베이스 상 불법프로그램 사용자의 패턴으로 확인되는 행위가 확인되는 경우
ㅅ. 그 밖에 원활한 게임서비스 진행을 방해하거나 게임서비스 자체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판단되는 불법프로그램을 사용한 경우
ㅇ. 위 ㄱ, ㄴ, ㄷ, ㄹ, ㅁ, ㅂ, ㅅ 의 불법프로그램을 유포하는 행위
작업장 ㄱ. 현금 또는 현물화를 목적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예) 획득된 아이템을 직거래 또는 거래 사이트 등을 통한 판매를 위해 이용하는 행위 등
ㄴ. 다수의 계정을 이용하여 부당하게 아이템 또는 게임서비스 내 재화를 반복적으로 획득하는 경우
예) 여러 계정을 이용하여 부당하게 아이템을 획득 취합하는 행위 등
ㄷ. 유사IP 또는 동일 IP에서 다수의 계정을 이용하여 부당하게 아이템 또는 서비스 내 재화를 반복적으로 획득하는 경우 예) 여러 계정을 이용하여 부당하게 아이템을 획득 취합하는 행위 등
명의도용 ㄱ. 타인의 정보로 계정을 생성한 것으로 추정될 경우
예) 동일한 장소(IP)에서 다수의 계정이 가입되는 행위 등
ㄴ. 명의도용 또는 개인정보 허위작성 예) 타인의 정보로 회원정보가 허위로 작성되어 명의도용이 의심되는 경우
사기 ㄱ. 타인을 속여서 아이템 등을 편취한 경우
예) 채팅창을 통해 지인을 사칭하여 아이템 대여하겠다고 속여 편취하는 행위 등
ㄴ. 타인을 속여서 부당한 이득을 취한 경우
예) 거래창에 거래 금액을 혼동하도록 입력하여 실수를 유도. 이득을 취한 행위 등
ㄷ. 사기행위로 신고된 아이템을 이동 받은 경우
예) 피해 물품을 무상으로 이동 받거나 시세에 맞지 않게 거래 받는 행위 등
사기시도 ㄱ. 타인을 속여서 아이템을 편취하려 시도하는 경우
예) 지인을 사칭하여 아이템을 편취하려고 시도하는 행위 등
ㄴ. 타인을 속여서 부당 이득을 취하려고 시도하는 경우
예) 거래 금액을 혼동하도록 입력하여 실수를 유도. 이득을 취하려 시도하는 행위 등
계정도용 ㄱ. 계정도용으로 신고된 아이템을 넘겨받은 경우
예) 피해 물품을 무상으로 이동 받거나 시세에 맞지 않게 거래 받는 행위 등
ㄴ. 다른 이용자의 계정에 무단으로 접속하여 해당 계정에 피해를 주는 행위
결제 ㄱ. 타인의 결제수단을 이용 또는 도용하여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한 경우
예) 결제도용 행위 등
ㄴ.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결제, 결제취소, 환불 프로세스를 악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얻는 행위
ㄷ. 결제 관련 프로세스의 악용 방법을 다른 이용자에게 유포하는 행위
운영방해 GM의 운영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예) 욕설이나 비방,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표현으로 고객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게임서비스 내 이벤트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 등
서비스 커뮤니티를 이용한 악의적인 선동 글
예) 확인되지 않은 내용을 유포 또는 선동하여 타인으로 하여금 혼란을 느끼게 하거나 직/간접적 피해를 끼치는 행위 등
ㄱ. GM 또는 회사 등 관련단체 직원사칭
ㄴ. 게임서비스 운영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유언비어 유포
ㄷ. 부당한 이득을 얻기 위해 변형된 애플리케이션 사용
ㄹ. 서버를 의도적으로 충돌하게 하는 행위
ㅁ. 게임서비스의 아이템, 게임머니, 캐릭터 등의 복사, 불법에디트를 사용한 경우
ㅂ. 게임서비스의 아이템, 게임머니, 캐릭터 등의 복사, 불법에디트를 유포한 경우
ㅅ.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변경하거나 서버를 해킹 또는 시도하려고 하는 경우
사행성 행위 ㄱ. 게임서비스의 아이템 수와 관련하여 수의 범위, 많고 적음, 홀수와 짝수 여부 등을 이용하여 이를 알아 맞추는 일체의 플레이 또는 이와 유사한 플레이 행위
예) 이용자들에게 물품(아이템, 게임머니 등)을 걸게 한 후 서비스 내 추첨 기능을 사용하여 랜덤으로 출력되는 숫자에 내기를 걸어 사행성 행위를 중계 하는 행위 등
ㄴ. 기타 위 사항에 준하는 것으로서 우연적 방법에 의한 득실에 따라 이익을 취하는 사행성 행위
ㄷ. 사행성 행위와 관련하여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이전하는 행위에 관여한 경우(이 경우 계정 제재와 동시에 관련 아이템 모두 삭제)
예) 위 ㄱ, ㄴ의 사행성 행위로 이득을 취한 경우 등
어뷰징 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애플리케이션의 제한을 회피하여 이익을 취하거나 이를 보조하는 행위 이용자가 얻은 이익은 언제든지 회수되거나 조정될 수 있습니다.
예) 1:1 대결 컨텐츠에 같은 이용자가 캐릭터를 진입시켜 승패를 조작하는 행위 등
ㄴ.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애플리케이션 제한을 회피하여 이익을 취하거나 이를 보조하는 행위를 광고하는 경우
예) 승패 조작 방법을 광고하는 행위 등
욕설 및 비매너 ㄱ.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의 커뮤니티를 이용한 욕설 또는 불쾌한 은어 사용
예) 부모관련 욕설, 성적인 비하 등의 발언 등
누적
ㄴ.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의 커뮤니티를 이용한 지속적인 도배 또는 비매너 행위
ㄷ.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의 게시판 또는 채팅창을 통해 동일한 내용을 반복적으로 게시하는 행위 등
일반제재
제재 차수 제재내용
1차 3일 계정 이용정지
2차 7일 계정 이용정지
3차 10일 계정 이용정지
4차 20일 계정 이용정지
누적 +20일 누적 계정 이용정지
5차 영구 계정 이용 정지
임시제재 이용정지 사유 해소 시 이용정지 해제
* 제재 기준은 최소한을 나타내며 사건의 빈도, 상습적, 악용, 전후사정 등을 고려하여 GM의 판단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 상기 제재방침은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항목을 규정한 것으로 이에 국한되지 않으며, 위 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이라 하더라도 게임서비스 및 다른 이용자에게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에 대해서는 적합한 제재 항목을 마련하여 제재가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제재는 일반제재/임시제재로 나뉘며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의 커뮤니티를 이용한 욕설사용에 따른 제재는 게시판 운영정책에 따라 별도의 제재차수를 적용 받습니다.
* 욕설 및 비매너 제재는 4차 이후 적발될 경우 마지막 차수 기준으로 + 누적 적용 받습니다.

12. 캐릭터명 정책

(1) 운영정책에 맞지 않은 캐릭터 이름을 만들었을 시 사전에 경고 없이 임시제재 될 수 있습니다. (2) 캐릭터 생성시 이름으로 제재를 받을 수 있는 경우 - 대한민국 법령에 위배되거나 반사회적 반도덕적인 이름 - 욕설, 비속어, 음란, 특정 종교 및 집단을 표방하거나 비하하는 이름 - 인종, 성차별적인 이름 - GM, 회사와 관련된 이름으로 다른 이용자가 오해할 수 있는 이름 - GM사칭 등이나 사칭으로 오해 받을 수 있는 이름 - 실제 통용되는 상표의 직, 간접적인 광고 또는 저작권에 위반하여 문제가 될 수 있는 이름 - 다른 이용자의 원활한 게임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거나 기타의 이유로 혼동하여 악용될 소지가 있는 이름 (3) 불량 캐릭터명 적발 시 - 캐릭터 명 즉시 삭제(반사회적, 반도덕적, 특정인 비하, 성적 수치심 등을 줄 수 있는 이름) - 경고조치로 이용자 스스로 삭제 - 경고 불이행 시 임시제재 - 반복적인 고의성 불량캐릭터 생성 시 계정 임시제재

13. 버그악용 및 불법프로그램 사용 제재안내

(1) 버그악용, 아이템과 게임머니(Alz) 복사, 불법프로그램 사용 등으로 인한 손해는 복구하지 않으며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의하여 최상위 제재가 가해지며 관련된 계정 역시 최상위 제재조치를 받습니다. (2) 이용자는 버그발견 시 신속하게 커뮤니티 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신고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버그 악용의 예시 - 시스템오류나 버그를 이용하여 게임서비스의 아이템, 게임머니(Alz) 등을 복사하는 행위 - NPC 또는 이용자간의 매매에서 오류로 설계에 맞지 않은 잘못된 가격으로 사고 팔기를 하는 행위 - 시스템오류나 버그를 발견하고 GM에게 신고하지 않은 채(또는 신고한 후) 다른 이용자에게 전파해서 게임서비스에 악용되게 하는 행위 - 시스템의 오류나 버그로 서비스 기획에 의도하지 않은 현상을 이용하여 부를 축적하거나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 그 밖에 GM의 판단에 원활한 게임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게임서비스 자체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4) 불법프로그램 사용 예시 - 회사가 인정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애플리케이션을 조작해서 게임서비스를 이용 하는 행위 - 다양한 핵 및 불법프로그램(서버해킹, 자동사냥 프로그램 등)으로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게임서비스 관련 독립서버를 운영하는 행위(저작권 위반으로 강력한 법적 대응) - 그 밖에 GM의 판단에 원활한 게임서비스 운영을 방해하거나 게임서비스 자체에 이상이 생길 수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5) 불량이용자 신고안내 - 정해진 신고절차가 아닌 다른 방법으로 신고를 하면 처리되지 않거나 처리가 매우 늦어 질 수 있으니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에서 안내된 신고절차를 통해서 불량이용자를 신고해야 합니다. - 신고를 할 때는 양식에 맞게 빠짐없이 작성해야 하며 객관적으로 판단 할 수 있는 증거자료로 스크린 샷(그래픽 툴로 수정, 손상이 되지 않은)이 필요하며 전후 사정을 알 수 있는 명확한 내용이 찍혀 있어야 합니다. - 작성된 내용과 증거자료를 통해서 GM이 운영정책에 맞게 제재 또는 경고조치를 하게 됩니다.

14. 특정 기기, 불량 IP 및 접속계정 제재안내

(1) 특정 기기, IP차단은 특정 기기 또는 특정 IP에서의 게임서비스 접속을 제한하는 제재입니다 (2) 비정상 접속을 지속적으로 시도하는 특정 기기, 불량 IP에 대하여 게임서비스 접속 차단이 이루어집니다. 특정 기기, 불량 IP가 아닌 것으로 판명될 시 즉시 해제처리 합니다. (3) 비정상 접속 시도에 따른 차단은 계정 보호를 위한 “특정 기기”, “IP차단” 및 “계정보호” 처리가 동시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4) 불량 IP로 판단되는 IP에서 접속하는 계정에 대해 임시제재 처리가 적용될 수 있으며 정상적인 계정으로 판명될 시 즉시 해제처리 합니다.

15. 계정도용 및 사기 처리 안내

(1) 계정도용은 흔히 해킹이라 부르며 이용자의 계정을 허락 없이 타인이 이용하는 행위로 이용자 스스로가 주의를 기울여서 계정을 관리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비밀번호 유출 및 계정공유 등으로 계정도용을 당했을 시 관리소홀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 계정도용으로 인한 손해 복구안내 - 관리소홀에 의한 이용자 스스로의 책임이기 때문에 GM 및 회사는 책임지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래서 복구를 요구할 수 없으며, 허위신고 시 제재를 받게 됩니다. - 계정도용과 같은 경우 범죄행위는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계정도용을 당했을 경우 사이버수사대로 문의하셔서 처리를 받으셔야 합니다. 경찰청사이버안전국(http://cyberbureau.police.go.kr)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상황설명이나 증거 불충분의 이유로 해결되지 못할 수도 있고 복구를 받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또 복구가 되었다고 해도 100%복구되기 어려울 수도 있으며 경우에 따라 경험치, 게임머니(Alz), 서비스의 아이템 등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간 현금거래, 현물교환 등으로 생긴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계정도용이나 사기로 얻어진 아이템, 게임머니(Alz)는 전후 상황을 판단하여 관련 내용이라고 판명되거나 의심되는 경우 회수 또는 삭제 할 수 있으며 여기에 따른 보상은 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조사되는 과정에서 관련된 계정은 임시로 사용이 제한 될 수 있으며 조사가 끝나거나 관련이 없다고 판명되면 즉시 해제합니다. (3) 서비스 내 사기 행위란 '의도적으로 다른 이용자를 속여 부당한 이득을 취하는 모든 행위'를 말하며, 이러한 행위는 게임서비스 질서를 크게 어지럽히고 상대방인 이용자의 노력을 정당한 대가 없이 빼앗는 것으로서 페어플레이 정신에 위배됨은 물론, 운영정책에 따라 제한을 받는 행위입니다. (4) 사기의 유형 - 거래 창을 이용한 사기 - 친분/길드 사칭 사기 - GM사칭 사기

16. 복구 정책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기술적인 오류 등)로 게임서비스 내 재화 및 캐릭터의 정보가 소실 또는 변경된 경우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한 자료 및 정보 확인으로 게임 밸런스에 무리를 주지 않는 한도 내에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2)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복구 지원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다만, 일부 항목은 게임 데이터베이스로 확인이 가능한 손실에 대하여 17. 복구 기준표의 기준에 따라 복구가 가능합니다. - 이용자 스스로의 과실로 발생된 손실이나 운영 정책에 명시된 내용, 공식카페 공지사항, 게임 내 공지사항, 게임 내 UI 등을 통해 안내한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된 경우 - 제한시간 경과: 사건 발생 후 7일 내에 기기에 연결된 고객센터에 접수하지 않으면 처리 불가능합니다. - 타인의 대리 신고: 신고는 반드시 이용자 본인이 직접 해야 하며 타인이 대리 신고 시 신청 불가. 단, 계정을 사용하지 못하거나 하는 등의 부득이한 경우는 예외로 한다. - 객관적이지 못한 증거자료 인정 불가(변형된 스크린 샷, 텍스트 파일, 증언 등) - 복구의 근거자료는 게임 데이터베이스를 기본으로 하며, 게임 데이터베이스로 확인 할 수 없는 경우 처리해 드리지 못합니다. -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따라 발생한 피해인 경우 (17. 복구 기준표에 따른 복구 가능 건은 예외로 처리합니다.) - 현금 거래 및 계정 거래, 계정 공유, 비인가 프로그램 사용 등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방식의 서비스 이용으로 인해 발생한 일체의 피해 - 계정 정보 및 모바일 기기 관리 미흡으로 도용 등의 피해가 발생한 경우 - 게임서비스 내 사기 등 회사의 개입 없이 이용자 사이의 문제로 발생한 피해 - 기타 회사의 게임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된 '회사의 면책'에 해당하는 사유 (3) 다음과 같은 경우 복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버그, 오류 등 이용자 의사와 상관 없이 발생된 경우 - 서버 다운으로 인한 데이터 손실로 게임서비스의 아이템 또는 캐릭터 수치 정보를 분실하거나 이상이 생겼을 경우 단, 불법행위 (불법프로그램 이용, 버그 사용, 해킹) 등의 행위를 하였다고 판단 시 복구 불가 - 게임 데이터베이스 확인을 통해 회사의 과실이 확실하게 증명되는 경우 (4) 다음은 복구 신청에 대한 이용자의 유의사항입니다. - 복구 신청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접속제한 등 불이익을 당할 수 있습니다. - 접수된 복구 신청은 접수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 잘못된 절차로 복구 요청 시 (버그신고, 잘못된 질문 유형의 1:1문의, 공식카페 게시판, 타인에 의한 대리 접수 등) 처리가 늦거나 처리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회원의 고의로 발생된 손실과 게임 내 악용 가능성이 있는 항목의 복구는 제한될 수 있습니다.

17. 복구 기준표

회원 본인의 과실이나 오류로 손실이 발생되었을 경우 아래 복구 기준표에 따라 복구가 진행됩니다. 복구 기준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16. 복구 정책에 따라 복구 여부나 범위가 결정됩니다
항목 상세내용 복구여부 비고
캐릭터 100Lv 미만 캐릭터를
잘못 삭제한 경우
O - 삭제 당시 캐릭터 정보로 복구
- 동일한 캐릭터명 존재 시 캐릭터명은 임의로 변경
- 캐릭터 슬롯이 부족한 경우 복구 불가
퀘스트 스스로 포기하거나 삭제한 퀘스트 X
퀘스트 진행 시 소모한 아이템 X - 퀘스트 요구 수량을 초과하는 아이템을 NPC에게 전달하여 소모된 경우에도 복구 불가
퀘스트의 보상 아이템을
잘못 선택한 경우
X
미션전쟁 미션전쟁 보상을 받지 못한 경우 O - WExp, 전쟁 포상 큐브 복구
  (위 2개 항목 외 Alz, 랭킹 보상 등 기타 보상은 복구 불가)
- 스스로 재진입이 가능한 상황에서 재진입을 시도하지 않은 경우 복구 불가
- 잠수 시스템으로 인해 미션전쟁에서 퇴장된 경우 복구 불가
- 미션전쟁 내에서 사용한 포션 등 소모성 아이템 복구 불가
- 미션전쟁 진입으로 사용한 비용 복구 불가
길드 장기미접속한 길드 마스터의 위임 X
실수로 길드 마스터를
잘못 위임한 경우
O - 7일 이상 미접속한 길드원에게 길드 마스터를 실수로 위임한 경우 기존 길드 마스터로 재변경 가능
- 기존 길드 마스터가 문의를 접수하는 경우만 재변경 가능
길드 해산 X
편지 실수로 삭제한 편지 X
소지 기간이 경과되어
자동 삭제된 편지
X
아이템 NPC 상점에서 구입한 아이템 O - 사용이 불가능한 캐릭터/계정 귀속 아이템을 잘못 구입한 경우만 복구
- 레벨업 등을 통해 추후 사용이 가능한 아이템은 복구 불가
- 개봉/사용/착용하지 않은 아이템만 복구 가능
NPC 상점에 판매한 아이템 O - 판매 후 시간 내 재구매하지 못하여 서버에서 삭제된 아이템 복구 가능
아이템 삭제 O
아이템 추출 O
(연 1회)
- 계정당 연 1회 제한
- 아이템 추출로 습득한 아이템 미소지 시 복구 불가
- 추출로 결과물에 대한 불만족으로 복구를 신청하는 등 게임 내 악용 가능성이 있는 경우 복구 불가
몬스터가 드롭한 아이템 O - 습득자가 없어 서버 내에서 아이템이 삭제된 경우만 복구 가능
- 파티 상태로 사냥한 몬스터의 경우 해당 파티원 전원이 습득할 캐릭터를 지정하여 문의 접수 시 복구 가능
삭제/판매가 불가능한
아이템의 삭제
O - 삭제를 동의하여 삭제 완료된 아이템은 이후 복구 불가
장착하여 귀속된 아이템 X
용병 X
확률성 컨텐츠의 결과 X - 아이템 강화/속성 부여/펫 옵션/제작/제조/이펙터 등 확률에 의해 결과가 결정되는 컨텐츠를 진행하여 발생된 강화 단계 하락/아이템 속성의 삭제 및 변경/아이템 파괴 등 실패 패널티에 따른 결과는 모두 복구 불가
소지/수령 기간이 경과되어
삭제된 아이템
X
던전 던전 진입 아이템 O - 던전 진행 중 오류로 인한 접속 종료 후 재진입이 불가능한 경우 복구 가능
- 재진입이 가능한 상황에서 스스로 진입하지 않거나 다른 채널로 접속하여 재진입하지 못한 경우 복구 불가
- 파티의 탈퇴/해체로 인해 초기화된 던전의 진입 아이템은 복구 불가
- 퀘스트/지형/게이트 오류 등으로 던전 진행이 불가능한 사유가 스크린샷으로 확인되는 경우 복구 가능
기간 경과로 삭제된 DP X
던전 내에서 사용한
소모/기능성 아이템
X
거래 위탁상점을 통해
실수로 판매하거나 구매한 아이템
X
스킬 스킬 트레인/언트레인으로
소모된 비용
X
소울 어빌리티 등록 X
실수로 소울 어빌리티를 삭제한 경우 O - 삭제한 소울 어빌리티를 삭제 당시의 레벨로 복구 가능
- 소울 어빌리티에 빈 슬롯이 없으면 복구 불가
- 삭제 후 동일한 어빌리티를 습득하여 삭제 당시 레벨 이상 업그레이드한 경우 복구 불가
- 소울 어빌리티 등록으로만 복구되며 룬 아이템 형태로는 복구 불가
실수로 펫 언트레인 키트를
사용한 경우
O
(연 1회)
- 계정당 연 1회 복구
- 언트레인 키트로 삭제한 펫 옵션을 복구
- 펫 언트레인 키트를 사용한 펫을 다른 계정으로 이동하거나 옵션 등 상태가 변경된 경우 복구 불가
- 소모된 펫 언트레인 키트 아이템은 복구 불가
아니마 젬을 잘못 사용한 경우 O
(연 1회)
- 계정당 연 1회 복구
- 펫에 아니마 젬 사용으로 부여된 옵션 삭제 후 이전 옵션으로 변경
- 소모된 아니마 젬 아이템은 복구 불가
제조/제작 제작 슬롯에서 등록된 제작을
삭제한 경우
O
제작 아이템을 잘못 변경한 경우 X
제작 아이템을 잘못 추가한 경우 X
제조 의뢰 레시피를
잘못 등록한 경우
O - 메르가헤프의 반지를 소지한 상태에서 봉인된 메르가헤프의 반지 제조 레시피를 등록한 경우 복구 가능
- 제조가 가능한 아이템의 제조 레시피를 등록한 경우는 복구 불가
제작/제조 의뢰를
시도했으나 실패한 경우
X
유료 아이템 기간제 아이템을
중복으로 수령한 경우
O - 인벤토리 수령 즉시 사용 기간이 경과되는 유료 기간제 아이템을 중복으로 2개 이상 수령 시
- 1개를 제외하고 중복 수령한 동일 아이템은 캐시 인벤토리로 복구 가능
- 이벤트를 통해 지급받은 기간제 아이템은 복구 불가
포스젬으로 구입한 아이템 X
중복으로 구입한 아이템 O - 기간제 아이템은 복구 불가
- 동일 아이템을 이미 소지한 상태에서 거래가 불가능한 아이템을 중복으로 구매한 경우 복구 가능
1회 구매 제한 패키지를
다른 클래스의 아이템으로
잘못 구매한 경우
O - 패키지를 수령한 클래스의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
사기/계정도용 사기/계정도용으로 인한
아이템 및 재화의 손실
O - 운영정책 15. 계정도용 및 사기 처리 안내 기준에 따른 복구

18. 임시회원(guest) 계정 정책

(1) 임시회원(guest) 계정은 모바일기기에 저장되어 기기 고장, 분실, 공장 초기화, 캐시 및 데이터 삭제 등 모바일기기의 데이터가 이동, 삭제, 변조될 수 있는 행위로 인해 계정 정보가 삭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임시회원(guest) 계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등에 대하여 게임서비스 내 또는 연결화면의 고객센터 등을 통해 안내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계정을 연동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4) 임시회원(guest) 계정은 계정 탈퇴가 불가능하며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19. 장기 미접속 계정 정책

(1) 회사는 게임서비스 개선과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아래의 조건에 충족하는 계정(이하 “장기 미접속 계정”이라 함)내 캐릭터 정보 또는 캐릭터명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마지막 게임서비스 접속 후 12개월(1년) 이상 접속하지 않을 경우 계정 및 게임서비스 내 정보(캐릭터, 아이템, 게임머니(Alz) 등)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계정에 있는 캐릭터의 최고 레벨이 10레벨 이하일 경우 6개월로 적용됩니다. - 유료 기간제 서비스 이용 기간이 종료된 경우 적용됩니다. (2) 장기 미접속 계정 내 캐릭터 게임 정보가 삭제될 경우 게임 정보 삭제 일정 및 내용을 공지 사항을 통해 사전에 고지합니다. (3) 장기 미접속 계정 정책에 따라 삭제된 캐릭터 및 캐릭터명은 복구가 불가합니다.

20. 청약철회 정책

(1) 회사는 청약철회와 관련하여 게임서비스 이용약관에 명시된 「제22조 청약철회 등」의 내용을 따릅니다.

21. 커뮤니티 정책

(1) 회사는 커뮤니티와 관련하여 회사가 별도로 규정한 「 카발모바일 공식 카페 운영정책 」의 내용을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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